경기도 ‘자립준비청년 취업역량강화지원 패키지’ 신설…참여자 모집

한국인권신문 | 입력 : 2024/06/18 [14:40]

▲ ‘취업역량강화지원 패키지’ 모집 공고 (경기도/제공)

 

[한국인권신문=경기·인천 취재본부 박천웅 기자] 

 

경기도는 자립준비청년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진로 탐색, 1대1 컨설팅, 직업 체험 등을 제공하는 ‘취업역량강화지원 패키지’ 사업을 신설, 참여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보호받던 아동양육시설 및 그룹홈, 가정위탁시설 등에서 나온 뒤 독립해야 하는 청년을 말한다.

 

이번 사업 대상은 15세 이상 보호종료 예정아동 및 자립준비청년이며 ▴(1단계) 적성, 흥미 등 진로탐색, 희망취업분야 조사 등 역량강화교육 ▴(2단계) 취업전문 컨설턴트의 대상자별 욕구 반영한 1대 1 맞춤형(이력서, 자기소개서, 모의면접 등) 컨설팅 ▴(3단계) 직업현장에서 실무를 경험, 취업 동기부여를 위해 직업체험, 동아리 활동 등 3단계로 단계별 30명씩 총 90명을 지원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희망너울 경기도자립지원전담기관으로 신청하면 되며, 프로그램 교육 운영은 7월부터 10월까지 최대 4개월이다.

 

도는 이와 더불어 취업준비 비용지원을 위한 자격증 취득 및 교육 수강료 지원(연간 최대 120만 원) 대상자를 지난 5월부터 모집 중이며, 9월에는 취업박람회 개최 등 취업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유소정 경기도 아동돌봄과장은 “진로나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취업역량강화 지원사업을 통해 보다 원활하게 자립준비를 할 수 있도록 경기도에서도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천웅 기자 pcw8728900@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전정희가 만난 사람 ‘라오스의 숨은 보석, 씨엥쿠앙’
이전
1/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