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AI로 맞춤 비대면 '퍼스널휴먼컬러교육' 진행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20/09/15 [19:32]

▲ 김민경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장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제공     © 한국인권신문

 

[한국인권신문=고우리 기자]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김민경소장)에서는 언텍트시대 AI로 비대면 교육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진행한다.

 

비대면으로 각 대학교와 전문기관에서 온라인 강의로 컬러 교육을 진행 시 컬러이미지메이킹, 퍼스널컬러진단, 휴먼컬러코칭, 감성컬러코칭 등은 이론과 실습이 같이 진행된다.

 

실습과정은 개개인의 따라서 결과물이 다르고 객관적인 결과물이 있어야 하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에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를 통해 1:1테스트 결과를 개개인이 받을 수 있게 진행한다.

 

온라인 강의 후 피진단자들의 컬러진단 결과물을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에 의뢰하면 간단한 체크로 결과물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진로방향, 성향분석, 보완컬러, 바이오리듬컬러 분석은 피진단자의 생년월일로 AI가 분석하여 결과물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휴먼컬러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메이킹, 스타일분석, 퍼스널컬러진단과 함께 휴먼컬러 분석은 매일, 매달, 매년 필요한 보완컬러를 선택해 에너지에 맞는 컬러로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게 컬러를 제안해주는 시스템이다. 또한 행동 패턴과 사고 패턴의 의한 선천적 기질과 환경변화에 따라 변화되는 후천적 기질을 AI로 구분해준다.

 

지난 6월 국내 1호 컬러리스트 김민경소장은 틸투원 서철우대표와 ‘회선신경망기술을 이용한 퍼스널 컬러 추출용 이미지 인식 기술’을 활용한 퍼스널컬러진단 소프트웨어를 공동연구 개발해 관심을 모았다.

 

AI 기술을 선보인 ‘Suggesty Persoanl Color Detector WIth KMK – 나의 퍼스널컬러’ 연구는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소비자의 패션스타일과 이미지를 분석하여 회선신경망을 활용한 원색 보정 기술로 사용자의 12가지 퍼스널컬러 타입에서 자신의 퍼스널컬러 계절 타입을 진단해주는 프로세스이다.

 

‘Suggesty Persoanl Color Detector WIth KMK’ 는 퍼스널컬러진단 이미지 인식 (Image recognition) 기술로 SPCD는 open source 기반의 얼굴 인식 방법을 채택하여 피부 톤, 눈동자 색, 머리 색의 적출 구역을 평균 색 값으로 계산해 퍼스널컬러 계절 군의 결과물로 어울리는 사계절 퍼스널컬러를 객관적으로 제시한다.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에서는 전문가 도움없이 AI 퍼스널컬러진단테스트(나의 퍼스널컬러)는 www.kmkcolor.co.kr 홈페이지 회원에 한해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올 10월 국내 최로로 KMK PERSONAL COLOR GUIDE+168 퍼스널컬러가이드168 표준색차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고우리 기자 woor3130@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20/09/15 [19:32]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