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고등학교, '발달장애인을 위한 진로‧직업기관 안내' 온라인 설명회 개최

한국인권신문 | 입력 : 2020/08/31 [16:45]

 

[한국인권신문=조선영 기자] 

 

- 발달장애인,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와 직업 기관 소개

- 영상 콘텐츠…코로나 19 속 정보접근성을 높이는 온라인 유튜브 채널 졸업후TV

 

경기고등학교(장애학생 통합형 직업교육 거점학교)가 주관하여 서울 지역의 진로, 직업 기관에 대하여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 직업과 인생설계를 고민하는 발달장애인의 부모, 특수교사, 기관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일 오전 9시부터 유튜브(Youtube) 채널 <졸업후 TV>을 통해 오픈된다.

 

설명회 주제는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안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학, 직업재활 및 복지서비스 제공기관과 그 외 자산관리, 건강관리, 주거지원과 쉬운정보를 제공하는 총 20개 기관의 설명과 의견을 담은 영상으로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우선으로 한다.

   

고등학교 졸업 후 성인기로 진입하는 발달장애인이 다양한 기관의 정보를 접하는 것은 쉽지 않다. 최근 코로나 19로 기관방문 등이 어려운 상황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기관의 자발적인 참여로 현장의 이야기를 직접 전달하기에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발달장애인 직업재활분야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 강남세움복지관은 ‘미미위강남세움센터’의 소개와 강남세움복지관의 팀별 프로그램 세부내용을 중심으로 온라인 설명회가 진행된다.

 

미미위강남세움센터 내에 교육, 직업, 주거 등 자립을 위한 다양한 기관이 함께하고 있어 상담을 통해 복지관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센터 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제공 받을 수 있다.

 

<졸업 후 TV>는 특수교육, 장애인복지, 직업재활 분야의 현장 전문가가 중심이 되어 운영하는 온라인 채널로 향후 발달장애인을 고용하는 기업, 문화예술 등으로 분야를 확대하여 성인발달장애인의 진로, 직업과 인생설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조선영 기자 ghfhd3628@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전정희가 만난 사람 ‘라오스의 숨은 보석, 씨엥쿠앙’
이전
1/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