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국민권익위원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권익위, 긴급 이동신문고 용담댐 방류 수해현장 고충해결 착수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20/08/14 [12:00]

 

[한국인권신문=조선영 기자] 

 

- 전현희 국민 권익위 위원장, 14일 충북 영동·충남 금산·진안 용담댐 현장 방문

- “수해 피해 주민 민원 청취, 제도개선 적극 나설 것”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 8일 집중호우와 용담댐 방류로 발생한 피해 주민들의 고충 해소에 적극 나선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이를 위해 14일 전현희 위원장이 직접 용담댐과 인근 지자체를 현장 방문해 피해 현황을 살펴볼 계획이다.

 

국민권익위는 ‘민원 상담반’과 ‘수해복구 지원반’으로 구성된 ‘긴급 이동신문고’를 편성해 피해현장에 투입하기로 했다.

 

전문조사관으로 구성된 ‘민원 상담반’은 피해지역 중 한 곳인 충북 영동군에 투입되어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다양한 고충을 청취하고 적극 해소할 계획이다.

 

‘수해복구 지원반’은 충남 금산군 피해지역에서 지역주민들의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한, 국민권익위는 이번 집중호우와 댐 방류로 인해 발생한 수해에 대해 제도상 원인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문제점이 발견되면 재발방지를 위해 적극 제도개선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번 집중호우와 용담댐 방류로 인한 수해와 관련된 민원이 있는 피해주민들은 국민권익위가 운영하는 국민신문고(epeople.go.kr)에 마련된 새창(팝업창)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이번 홍수피해와 같은 재난 등으로 인해 국민 고충이 발생하면 국민권익위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피해주민의 고충을 해결하고 필요 시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어려움에 처한 국민들께 힘이 되는 든든한 국민권익위가 되겠다.“라고 강조했다.

 

조선영 기자 ghfhd3628@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20/08/14 [12:00]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