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예종 조미경 학장, 2020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수상

한국인권신문 | 입력 : 2020/05/27 [10:45]

 

[한국인권신문= 차은선 문화부 수석]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남예종) 학장인 조미경 학장이 교육자로서의 공로를 인정받는다.

    

남예종은 조미경 학장이 오는 28일(목) 오후 2시3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열리는 2020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교육공로대상을 수상한다고 이같이 밝혔다.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은 조직위원회, 국회출입기자클럽, 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 대한방송뉴스, 코리아명사포럼 등이 주최 주관하며,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일조해 온 모든 리더들을 대표하는 인물을 발굴, 선정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교육공로대상을 수상하게 된 조미경 학장은 남예종의 3대 학장으로, 현장의 실무를 익힐 수 있는 실제적인 수업을 기반으로 인성과 실력을 고루 갖춘 후학을 양성하는데 힘 써 온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그는 학장 취임 인터뷰에서 “후학들에게 버팀목이 되어 꿈을 잘 펼쳐 나갈 수 있는 조력자의 역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예술 분야를 아우르는 새로운 장르의 복합 문화 형성이 이루어지는 장을 마련하려고 한다. 훌륭한 교수진을 통해서 현장의 실무를 익힐 수 있는 실제적인 수업의 형성 및 기획 등 최고의 예술 학교로 이끌어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청사진을 밝힌 바 있다.

 

차은선 문화부 수석 cha5219@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전정희가 만난 사람 ‘라오스의 숨은 보석, 씨엥쿠앙’
이전
1/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