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늘 중3·고3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20/04/09 [13:00]

 

 

[한국인권신문=장수호 기자]

 

온라인 개학이 9일 중3과 고3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된다. 당초 3월 2일로 예정됐던 개학이 미뤄진 지 38일 만이다. 중3과 고3에 이어 16일에는 중·고 1~2학년과 초등 4~6학년이, 20일에는 초등 1~3학년이 온라인으로 개학한다.

    

개학 후 수업과 출결 확인, 일부 평가는 원격으로 이뤄지는데 교사와 학생이 화상으로 연결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실시간 쌍방향형’, EBS 교육방송이나 교사가 준비한 동영상 강의를 보는 ‘콘텐츠 활용형’과 준비된 과제를 풀어보는 ‘과제 수행형’으로 나뉜다.

    

또한 개학 후 이틀은 원격수업 적응 기간으로 이 기간에 학생들은 수업 콘텐츠와 원격수업 플랫폼 등을 활용하는 방법을 익힌다.

    

원격수업을 받는 데 어려움이 있는 시각·청각 장애 학생을 위해 EBS는 온라인 강의에 자막을 넣기로 했다. 국립특수교육원은 점자로 된 교재와 수어 영상·자막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발달장애 학생에게는 방문 교육 등이 지원된다.

    

정부는 이르면 4월 말∼5월 초쯤 코로나19 확산세가 잦아들면 원격수업과 등교 수업을 조금씩 병행할 방침이다.

    

한편,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온라인 개학을 맞은 중3과 고3 학생들에게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으로 오늘 온라인 개학이 시작된다.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을 한국이 갈 것”이라며 “온라인 개학은 미래교육을 앞당기는 교육혁신의 확실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도전을 하는 교사와 학생들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격려해주길 국민 여러분께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장수호 기자 protect7100@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20/04/09 [13:00]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