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국민권익위원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채용 등 불공정’ 청년의 목소리 들어 정책으로 실현한다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20/03/26 [09:25]

 

 

[한국인권신문=장수호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동등한 기회와 공정한 경쟁을 바라는 청년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청년들이 느끼는 생활 속 불공정을 개선하기 위해 ‘청년체감 공정과제’를 발굴, 제도개선을 추진한다.

    

국민권익위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2030세대 청년들의 민원은 전체 민원의 50.2%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국민권익위가 ‘공정’과 관련해 20대 청년들의 민원을 분석한 결과 청년들은 교육・시험・채용 등의 공정성에 대한 불만을 제기하고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또 청년을 둘러싼 사회구조적 환경 속에서 청년들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와 기회・과정・결과의 평등, 자립을 위한 생활안전망을 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국민권익위는 ‘혁신적 포용국가’와 ‘공정’에 대한 청년의 높은 민감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2030세대가 불공정하다고 느끼는 ‘청년체감 공정과제’를 중점 발굴하고 제도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민권익위 권석원 권익개선정책국장은 “최근 ‘공정’에 대한 청년들의 높은 기대와 요구를 잘 알고 있다.”면서 “청년의 목소리를 토대로 청년들이 삶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수호 기자 protect7100@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20/03/26 [09:25]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1/3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