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내생애 첫 투표는 설레임이다”
남인순 송파똑똑캠프 “내생애첫투표위원회” 발족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20/03/19 [17:21]

 

 

[한국인권신문=조선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파병 남인순 국회의원후보선거대책위원회인 ‘송파똑똑캠프’는 3월 18일 ‘내생애첫투표위원회’(이하‘첫투표위원회’)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선거연령이 하향되어 이번 4.15총선에 첫 투표를 하게 된 만18세 이상 송파병 청년 유권자들이 첫투표위원회 위원으로 후보자인 남인순 국회의원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남인순 국회의원은 “개정된 선거법으로 송파병의 만18세 유권자가 약 2000명 이상 늘었는데, 이는 젊은 세대들의 이야기가 국회 입법과 정책에 더 많이 반영될 수 있다는 의미”이라며 “‘투표는 총알보다 강하다’는 미국 대통령 링컨의 말처럼, 여러분의 투표가 소중한 꿈을 실현하고 세상을 바꾸는 힘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남인순 의원은 또 “우리 송파똑똑캠프의 ‘내생애첫투표위원회’는 다른 선거캠프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위원회라고 자부한다”면서 “첫투표위원회 위원 여러분께서 유권자로서 생애 첫 투표를 의미 있게 행사하여, 함께 활력있는 송파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송파똑똑캠프 첫투표위원회 위원들은 “나에게 첫 투표는 ○○○이다”라는 소감문에 ‘설레임’, ‘기회’, ‘첫 출발’, ‘첫 걸음, ‘국민의 권리’등을 적고 첫투표 권리를 갖게 된 소감을 밝혔다.

    

첫투표위원회는 앞으로 송파똑똑캠프에 만18세 이상 유권자로서의 정책 제안 및 투표참여 온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송파똑똑캠프는 만18세 유권자로 구성된 첫투표위원회는 물론 노인위원회와 청년위원회. 그리고 50대 유권자로 구성된 신중년위원회 등 연령대별 다양한 위원회를 구성하여 총선승리를 위한 선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선영 기자 ghfhd3628@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20/03/19 [17:21]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1/3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