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복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문화가정에 전하는 한복 사랑
종로구, 한복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한복 기증식 개최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20/01/15 [11:01]

 

 

[한국인권신문=조선영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1월 17일(금) 오전 10시 30분 구청 다목적실에서 지난해 기증받은 한복을 관내 다문화 가정에게 전달하는「한복 기증식」을 개최한다.

    

이번 기증식은 2019 종로한복축제 기획프로그램이었던 ‘한복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다시, 한복’의 일환이다. 나이, 성별, 용도 등 종류에 상관없이 옷장 속에서 잠들어 있던 입지 않는 한복을 기증받아 업사이클링 물품으로 재탄생시키거나 축제 공간구성에 활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종로구는 지난해 7월부터 8월까지 한 달여 간 전국에서 기부자 114명으로부터 총 243벌의 한복을 기증받았다. 결혼식 때 입으라며 어머니가 맞춰주신 한복서부터 큰 아이 돌잔치 때 처음으로 구입한 한복에 이르기까지 저마다의 소중한 사연이 담긴 한복들이 모였다.

 

 

조경숙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11호 침선장 이수자, (사)우리옷제대로입기협회 박창숙 회장 등이 자문으로 참여해 한복 기부 물품을 분류하였으며 한복 선별 작업, 감정평가 등을 진행했다.

    

또 창신소통공작소 지역주민 협의체, 몽상부띠끄, 평창동 주민모임 더 퀼트 등이 기부 받은 한복을 활용하여 청사초롱, 한복고름, 한복 앞치마 등 축제 기간 현장에서 사용 및 판매할 물품 등을 제작하기도 했다.

    

구는 기증받은 한복 중 일부를 전문가 검수를 거쳐 맞춤 한복으로 수선 완료하였으며, 17일 기증식에서 대상자로 선정된 총 17명의 다문화가정 주민에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3월 완공 예정인 캄보디아 한국관에도 한복을 기증하여 고운 우리 옷의 아름다움을 널리 전파하고자 한다.

 

조선영 기자 ghfhd3628@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20/01/15 [11:01]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