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 국방부 "주한 미군 철수 조선일보 보도 절대 사실 아니다"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11/22 [10:28]

 

▲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    © 한국인권신문

 

 

[한국인권신문=조성제 기자] 

한-미 방위비분담특별협정(SMA) 협상에서 미국 국방부가 21일(현지시각) 한국이 미국의 방위비 분담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주한미군 1개 여단을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조선일보> 21일치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며 기사를 즉각 취소하라고 공식적으로 요구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조너선 호프먼 미 국방부 대변인은 21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미국 국방부가 한반도에서 철군을 고려하고 있다는 조선일보의 보도는 절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또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이 관련 보도 내용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고 언급했다. 

    

호프먼 대변인은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이 이번 주 한국 방문 중 한국과 한국 국민에 대한 미국의 철통같은 헌신을 거듭 표명했다”며 “익명의 소식통 한 명을 인용한 이런 기사는 얼마나 위험하고 무책임한 결점을 갖고 있는지 보여준다”고도 덧붙였다.

    

앞서 마크 에스퍼 미 국방부 장관도 “(관련 내용을) 들어보지 못했다”며 “과장되거나 부정확하고 거짓된 기사를 매일 본다”고 말했다.

조성제 기자 sjobu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11/22 [10:28]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ejzmsp 19/11/22 [12:32] 수정 삭제  
  익명의 소식통 한명의 소리를 크게 확대 보도하는 조선일보... 이제 나라망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