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 > 인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재인 대통령 "검찰은 엄정하면서도 인권을 존중하는 절제된 검찰권 행사가 중요"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9/27 [14:04]

 

 

[한국인권신문=조성제 기자]

27일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법무장관 관련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해 "검찰이 아무런 간섭을 받지 않고 전 검찰력을 기울여 엄정히 수사하는데도 검찰 개혁 목소리가 높아지는 것을 성찰해달라"며 "특히 검찰은 엄정하면서도 인권을 존중하는 절제된 검찰권 행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사실관계 규명이나 조 장관이 책임질 일이 있는지는 사법절차에 의해 가려질 것”이라며 “검찰 일은 검찰에 맡기고 국정운영을 운영대로 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전 검찰력을 동원해 수사하고 있는 상황에서 검찰 개혁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검찰개혁은 검찰권 행사 방식과 수사 관행 개혁이 함께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과 관련한 검찰의 수사를 두고 공권력 행사에 신중해 달라는 메시지를 내놓은 것으로 풀이된다.

 

조성제 기자 sjobu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9/27 [14:04]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