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경찰 함께하는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15개 자치구로 확대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8/06 [17:31]

 

▲  사례관리 지원체계   © 한국인권신문

 

[한국인권신문=조선영 기자]

서울시가 경찰청과의 협력 사업인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를 15개 자치구로 확대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6월까지 10개 자치구(성동‧광진‧동대문‧중랑‧도봉‧노원‧서대문‧구로‧금천‧영등포)에서 시범운영된 바 있다.

 

   지난 7월부터 5개 자치구(중구, 은평, 마포, 관악, 송파)가 추가로 이번 사업에 참여하였고, 8월 6일(화) 마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가 문을 열며 총 15개 자치구가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를 본격 운영하게 됐다.

    

더불어 서울시는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서울시 여성가족재단과 함께 표준화된 운영매뉴얼을 마련, 경찰과 자치구 업무의 통합체계를 만들었다.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에는 학대예방경찰관(경찰관)‧통합사례관리사(자치구)‧상담원(서울시 50+보람일자리)이 함께 근무하면서 발견·신고된 위기가정에 대한 초기상담부터 통합적 사례관리, 전문기관연계와 복지서비스 제공,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대예방경찰관(APO)은 가정폭력, 학대로 112에 신고된 가구 중「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연계 정보제공에 동의한 가정의 정보를 이튿날 공유하고 필요 시 통합사례관리사와 합동방문도 실시한다.

 

상담원은 초기 전화 상담을 통해 위기가정의 기본적인 실태를 파악하며 통합사례관리사는 위기가정으로 판단 시 해당 가구의 복지‧의료‧교육‧가정폭력 피해 전문상담, 법률상담 등 필요한 부분에 대한 관련 공적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민간 전문기관에 서비스를 연계해 준다.

    

더불어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와 연계하여 위기가정 내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를 진행한다.

    

상담원들은 지난해 10월부터 올 5월까지 8개월 간 112로 신고접수된 8,193건 중 6,318건의 초기 전화상담(상담율 77%)을 실시하였고, 전문기관 연계 등 총 3,071건의 서비스(지원율 49%)를 제공하였다.

 

 강병호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은 “가정 폭력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구조적 문제로 볼 수 있다.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는 이에 대한 원인 분석 및 해결책 제시로 지역 내 통합적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내년에는 25개 구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며 민·관·경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서울에서 가정폭력으로 고통받는 시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선영 기자 ghfhd3628@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8/06 [17:31]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임성호 19/08/07 [09:38] 수정 삭제  
  친구를 통해서 『 www.KTG7878.com 』알게 됐어요. 저는 평범한 직장인인데 실제 ㅋㅈㄴ에는 외국인들만 출입한다고 들어서 한번도 못 가봤어요. 요즘에는 인터넷ㅋ ㅏ ㅈ ㅣ 노 도 있다고 친구가 알려 줘서 로얄노에 들어가 봤어요. 『 www.KTG7878.com 』 뭔가 사이트가 신비스럽고 성지에 온 느낌이었네요. 보너스로 주는 캐시로 몇판 놀아 보니 어떻게 노는 건지를 알겠더군요. 무료가입시,이벤트로 충전받은 10만으로..정식으로 놀았죠.. 『 www.KTG7878.com 』 그런데 놀면서 발견한 한가지 사실이 있었어요. 그 비결을 무료로 다 공개하기는 좀 그렇지만 6번 이내에 반드시 이기는 방법이 있더군요. 『 www.KTG7878.com 』 세시간이나 놀았을까? 800만원을 땄어요.ㅎㅎㅎㅎ 『 www.KTG7878.com 』 친구놈이 한턱내라길래..여기서 놀면서 알게된 아줌마회원이랑..참치집에서,, 노래방에서,,그리고 3차? 까지..ㅋㅋ .. 요즘은 『『 www.KTG7878.com 』에서 한주에 1년 연봉을 다 버네요. 이렇게 좋은 걸 이제야 알게 되다니..ㅎㅎㅎ 매일 진행하는 5억 이벤트의 주인공이 나 였으면 좋겠네요..... 『 www.KTG7878.com 』 www.KTG7878.com 복사하셔서 주소창에 붙혀넣기 하시면 됨니다. ♠♡회원가입♠바로가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