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체육회 창립 99주년 기념식 겸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IOC 위원 선출 축하행사 열려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7/11 [14:32]

 



[한국인권신문=조성제 기자]

11일 오후 2시부터 롯데호텔에서 대한체육회 창립 99주년 기념식 겸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국제올림픽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이하 IOC) 위원 선출 축하행사가 열렸다.

 

이기흥 회장은 지난 6월 26일 IOC 총회에서 선출되며 국가올림픽위원회(NOC) 자격으로 선출된 대한민국 최초의 IOC 위원이자, 통산 11번째 IOC 위원이 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3명의 IOC 위원을 보유한 중국에 이어, 유승민 위원과 더불어 2명의 IOC 위원을 보유한 아시아 국가가 되었다.

 

이기흥 신임 IOC 위원은 “또 한 명의 대한민국 IOC 위원이 선출될 수 있도록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우리 국민들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하며, 대한민국 체육을 새롭게 시작하는 각오로 혁신하여 스포츠 강국을 뛰어넘어 스포츠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이 행사는 김진호(양궁) 스포츠 영웅 조선체육회 창립취지서 낭독과 이기흥 회장의 기념사, 그리고 각계 인사들이 보내온 축하 영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조성제 기자 sjobu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7/11 [14:32]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