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독인터뷰] 사)한국웃음치료협회 권은경 회장
"웃음으로 힐링하고 치료한다"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6/18 [11:23]

 

 

[한국인권신문=배재탁기자]

권은경 회장은 2010 대한민국을 빛낸 스타강사, 2013 대한민국 명강사 대상 수상, 2007~2019 강의평가 최우수 강사 선정 등 화려한 강사 경력을 바탕으로 KBS·MBC·SBS 등 방송출연 및 특강 6,900회를 한 바 있다. 또한 권 회장은 현재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특임교수와 한국레크리에이션퀸 대표 및 국제치매예방협회 이사장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저서로는 <행복은 백화점에 팔지 않는다> 외 다수의 관련 서적이 있다.

 


  

Q.1 웃음은 왜 중요한가요?

누구나 실패와 아픔이 존재합니다. 그럴수록 마음을 비우며 웃어야 합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이 하나이기에, 웃음을 통해 몸이 즐거워지면 마음도 즐거워지고 마음이 즐거워지면 몸도 즐거워 질 수 있습니다.

내가 웃기 때문에 행복하고 건강하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Q.2 웃음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나요?

우리가 10초만 웃어도 200만원의 가치가 있어요. 21가지 호르몬(엔돌핀 등)이 생겨서 1번 웃을 때마다 이틀 더 살 수 있습니다.

웃음은 신체적으로는 근육 운동과 혈액순환 운동이 되고, 면역력을 높여 주며, 정신적으로는 집중력과 자신감, 행복감을 높여 줍니다.

    

Q.3 가짜 웃음도 효과가 있나요?

있습니다. 가짜는 그저 인사치레로 억지로 입꼬리만 움직이며 웃는 웃음이고, 진짜 웃음은 마음이 웃게 되고 눈과 입이 움직이는 웃음입니다.

하지만 억지로 입꼬리만 올려도 경막과 전두엽을 건드려서 뇌를 속게 만듭니다. 처음엔 억지로 웃어도 웃다 보면 진짜 웃고 있을 거예요.

   


 

Q.4 즐겁게 웃는 방법이 있다면요?

눈 입 손 배로 온몸을 움직이며 오장육부를 흔들며 운동이 될 수 있도록 웃고, 크게 길게 뜨겁게 신나게 웃어야 합니다. (박장대소로 호탕하게) 그리고 먼저 인사, 먼저 악수, 먼저 웃음, 먼저 칭찬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Q.5 교수님께서 하고 계시는 웃음치료의 개념과 효용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심리적, 신체적, 정신적, 환경적인 역기능을 만났을 때 웃음으로 치료하는 것이 웃음치료입니다. 지덕체와 환경은 융합적, 유기적, 통합적인데 웃음치료는 유비쿼터스의 치료법입니다.

    

Q.6 지쳐있는 현대인들의 감정을 힐링할 수 있나요?

지치면, 피하면, 걱정하면 집니다. 미치고, 웃으면, 즐기면 이깁니다.

매사에 감사하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이고 노력하는 마음이 중요해요. 최선을 다하고 즐기고 만족하는 마음이 중요하죠.

‘개미’와 ‘뇌’를 쓴 작가 베르나를 베르베르는 가장 똑똑한 뇌는 지금 현재 여기서 만족하는 뇌라고 했어요. 지금 나의 태도는 어떠한가, 열심히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 그리고 만족하고 있는가?

    

Q.7 웃음은 또 역할을 하나요?

웃음은 유쾌한 소통의 도구이며, 전염성이 강한 선물입니다.

소통이 안 되면 고통이 따릅니다. 소통은 매너가 중요합니다. 미국 사람들은 하루 30번 이상 ‘땡큐’라고 하고 있고, 특히 부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말이 ‘익스큐즈 미’라고 합니다.

먼저 인사, 먼저 악수, 먼저 웃고, 먼저 칭찬하는 모습이 중요합니다.

배재탁 기자 ybjy0906@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6/18 [11:23]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5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