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대문구,‘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교육’참가자 모집
참가자 50명 선착순 모집 중…6월 4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8회 진행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5/30 [10:07]

 

 

[한국인권신문=조선영 기자]

복잡하고 이해하기 힘든 대학 입시! 이제는 쉬워진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우리아이 입시는 우리 손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을 통해 학부모들이 대입전형 및 관련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험생 자녀들에게 알맞은 대입전략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현재 선착순으로 참가자 50명을 모집 중이다. 동대문구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 전화(02-2127-5085, 5063)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 4일부터 7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11시, 총 8회차에 걸쳐 동대문구청 9층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진행된다.

 

1회차부터 4회차까지는 대학미래연구소 이재진 소장이 ‘대학입시의 기초와 정시모집의 모든 것’을 주제로, △정시 용어의 이해 및 정시 지원전략 △수능채점 결과 자료분석 △정시 대학별 환산점수 연구 등에 대해 강의한다.

5회차부터 마지막 8회차까지는 패스플러스 융합입시연구센터 이용언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수시모집의 모든 것’을 주제로, △대입전형 구조 개편방안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 △학교생활기록부의 실제 사례와 분석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법 △수시지원 컨설팅 사례 연구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구는 이번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교육을 통해 지역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보다 효과적인 대입 준비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교육에서 배우는 내용이 학부모님들의 자녀 진학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대입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조선영 기자 ghfhd3628@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5/30 [10:07]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6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