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시, 노인인권 보호와 학대 예방 강화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5/15 [17:09]

 

 

[한국인권신문= 광주·전남 취재본부 이길주 기자]

당진시는 당진시장기요양기관연합회(회장 박종육)와 함께 14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당진지역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67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인권 및 노인 학대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민‧관 협력 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노인복지시설에서 발생하는 각종 인권 침해사례를 예방하고 노인복지시설과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에 대한 인권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충청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 정미선 관장이 강사로 나서 노인인권의 개념과 특징, 노인 인권에 대한 환경변화와 인식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정 관장은 시설거주 노인인권문제의 현황과 해결방안을 비롯해 노인인권 침해사례와 해결방안 등 노인 인권과 관련된 각종 법령과 제도에 따른 학대 피해 어르신에 대한 각종 지원방안도 함께 소개했다.

    

  박종육 회장은 “이번 교육이 노인장기요양기관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와 학대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열악한 환경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에게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길주 기자 biebwhj@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5/15 [17:09]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0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