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아동/청소년/다같이 > 생활/복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 어린이날 숲체험 행사 개최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4/25 [17:54]

 

 

[한국인권신문=조성제 기자] 

부산시(오거돈 시장)는 어린이 동반 가족들을 대상으로 숲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숲의 가치를 되새겨 볼 기회로, 5월 4일부터 5일까지 부산진구 어린이대공원 내 숲체험학습센터 등 5개소에서 어린이날 숲체험 행사를 일제히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대공원 내 숲체험학습센터와 부산산림교육센터, 대연수목전시원, 부산치유의 숲, 화명수목원 등에서 진행될 이번 숲체험 행사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숲의 가치 교육을 위해 숲해설가와 유아숲지도사 등 산림 관련 전문가들이 ‘숲 해설’과 ‘자연물 만들기’, ‘생태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어린이들을 맞이한다.

    

 부산산림교육센터의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무료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4월 22일부터 부산시 통합예약사이트(https://reserve.busan.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일부 프로그램은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하는 숲체험을 통해 올바른 정서함양과 바른 인성이 형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숲을 자주 대하면 면역력도 길러지고 창의성도 개발되며 정서적으로 안정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녹색도시과(☎888-3854)나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888-7114~5),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362-7326)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제 기자 sjobu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4/25 [17:54]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7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