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주시 노인복지시설·기관 종사자 노인인권교육 실시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4/10 [11:25]

 

 

[한국인권신문=조성제 기자]

진주시는 9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진주시 소재 163개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중 2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노인복지법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라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의 설치·운영자와 종사자의 인권교육 이수가 2018년 4월부터 법적으로 의무화 되어 집합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은 요즘 노인인구 증가와 함께 노인인권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  되고 있는 가운데 노인 학대를 사전에 예방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경남서부노인전문보호기관과 연계하여 노인인권의 이해와 노인인권 침해 및 예방사례, 노인인권 감수성, 인권침해 발생 시 대응방법 등에 관한 내용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노인복지를 위해 노력한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번 교육으로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 예방에 대한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시는 앞으로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매년 노인인권교육을 실시하여 어르신의 권익보호를 향상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성제 기자 sjobu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4/10 [11:25]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