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제3기 수요인권 강좌 개최
배경내 ‘들’ 상임활동가, 청소년 인권 현주소 등 점검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4/09 [17:20]

 

 

[한국인권신문= 광주·전남 취재본부 이길주 기자]

광주광역시는 10일  광주공연마루(옛 세계광엑스포주제관)에서 ‘2019년 제3기 수요인권강좌’를 개최한다.

    

 ‘청소년을 만나는 새로운 길 – 청소년 인권과 지연된 민주주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인권강좌는 배경내 인권교육센터 ‘들’ 상임활동가의 강의로 진행된다.

    

 배경내 강사는 현재 인권교육센터 ‘들’ 상임활동가, 법무부 여성아동정책 심의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인권교육 강사들에게 지침이 될 만한 ‘인권교육 새로 고침’ 이라는 책을 펴내는 등 인권감수성 향상과 청소년인권 증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강의에서는 청소년과 어른은 왜 불화하게 되는지,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넘어 청소년에 의한 정책은 불가능한지 등 청소년 인권의 현주소와 그들의 삶에서 지연된 민주주의 과제를 되짚어본다.

 

 수요인권강좌는 광주시가 인권교육을 통해 각종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공직자의 인권행정 역량을 강화하기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7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은 일반시민도 가능하다.

 

이길주 기자 biebwhj@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4/09 [17:20]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42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