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꾸메땅플러스, “학원 교육 변해야 한다”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4/01 [11:59]

 

 

[한국인권신문=조광현] 꾸메땅플러스 학습코칭 전문학원 원장들이 한데 모여 교육 중이다. 전국에서 모인 학원장들은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꾸메땅플러스’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된 그들의 열정은 주말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꾸메땅플러스는 학습코칭과 인성교육을 포함하여 교과와 비교과 컨텐츠 등을 개발하는 곳이다. 꾸메땅플러스는 “꿈의 땅”, “꿈을 이루는 땅”이라는 뜻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 컨텐츠를 개발, 학원은 물론 학교, 평생교육원 등 다양한 교육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꾸메땅플러스 학원들은 교과에 집중하는 일반학원과는 다르다. 학습에 앞서 먼저 학생이 스스로 학습에 대한 동기와 흥미를 갖도록 지도한다. 학습은 교과와 비교과를 연계한 학습코칭, 동기코칭, 행동·습관 전략 등 학생별로 특화된 일대일 맞춤 코칭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꾸메땅플러스의 교육프로그램들은 이미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수년간 교육현장에서 꾸준한 검증과 개선을 거친 결과이다. 최근에는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을 맞췄다. 모든 교육컨텐츠를 디지털화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편리한 학습관리로 선생님들의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킨 것이다.

    

꾸메땅플러스 정미숙 소장은 “학원, 과외 이러한 교육형태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학생들 스스로 공부의 필요성을 깨달아야 한다.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찾는 것이 학습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 그 답은 학생마다 다를 것이다. 각자의 꿈이 다르기 때문이다. 꾸메땅플러스 학생들은 학습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기주도적, 능동적 학습이 가능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4/01 [11:59]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6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