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예종 공채 1기 교수 임용 교육 실시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2/02 [15:06]

 



[한국인권신문=배재탁 기자] 지난 달 개교 이래 처음 공채 교수 모집을 실시한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이외수, 이하‘남예종’)가 합격자들에 대한 교수 임용교육을 2월 2일 시작했다.

지난 달 서류심사와 실기 그리고 면접 등의 전형을 통해 선발한 10명의 신임교수들은 2일부터 매주 토요일 진행하는 6주간의 임용 교육을 받게 된다.

2월 2일 첫 교육에서 이외수 학장은 “교수의 길”이라는 제목의 강의에서, “우리민족의 도(道)는 자연을 숭상하고 함께 노니는 풍류도이며 그에 예술은 빠질 수 없었다. 노동할 때에도 그에 맞는 노래가 함께 했고, 어느 시대에나 악(樂)은 도에 이르는 중요한 학문이었다. 우리나라 건국이념인 ‘홍익인간’의 철학처럼, 학생들을 사랑으로 잘 양성해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두 번째 강의는 우리나라 무대의 살아있는 전설로 통하는 장두이 교수가 “뮤지컬 개론, 역사론, 연기론”에 대한 강의를 했다.

임용 교육을 수료한 사람들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2019년 신학기부터 남예종의 전임 또는 객원 교수로 임명될 예정이다.

    

<한국인권신문  배재탁 기자 ybjy0906@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2/02 [15:06]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