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교육청, 사립유치원 가짜뉴스 대응 나서다
‘사립유치원 재산 몰수’ 허위사실 SNS 유포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1/26 [10:27]

 

 

 

[한국인권신문= 광주·전남 취재본부 이길주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SNS에 유포되고 있는 사립유치원 관련 가짜 뉴스에 대한 대응에 나섰다.

 2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광주 전체 300여 공‧사립유치원과 교육지원청‧본청 각과를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재산 몰수 등 허위사실(가짜뉴스) 유포에 따른 안내’를 제목으로 공문을 시행했다.

 

공문에는 “최근 일부 사립유치원 관계자에 의해 SNS, 카톡 단체방 등을 통해 사립유치원 재산 몰수 등의 허위 사실이 유포되고 있어 유치원 관계자 등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다”며 “정부가 유치원 법인화를 통해 개인이 운영하는 사립유치원 재산을 몰수하려고 한다는 것은 사실과 전혀 다르다”는 내용이 담겨진바 있다.

 

시교육청은 또한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은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운영과 책무성을 강화해 유아교육의 질적 개선 토대를 마련하고자 시행되고 있다”고 공문에 밝히면서 “개인이 운영하는 사립유치원의 경우, 설립자의 의사 등에 따라 자유로이 사인‧법인 등 설립‧운영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만, 개인이 운영하는 사립유치원이 공영형 사립유치원 사업 참여 등 (유치원의) 필요에 의해 학교법인 또는 비영리법인으로 전환하고자 할 경우, 걸림돌이 되는 수익용 기본재산 등 법인 요건을 완화하는 방안 등을 교육부에서 검토 중이다”고 덧붙였다.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2018년 10월25일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실행계획’을 발표하고 당시 논란이 되었던 사립유치원 비리와 관련해 사립유치원 집중감사 와 전담팀 신설, 지도 점검‧강화, 유치원비리신고센터 운영 등 유치원 투명성 확보를 위한 공공성 강화조치에 나서고 있음을 전했다.  

이길주 기자 liebwhj@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1/26 [10:27]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