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관광공사“2019년 인권경영의 한해로”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9/01/10 [11:24]

 

▲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화면 캡처  © 한국인권신문

 

[한국인권신문=광주·전남 취재본부 이길주 기자]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10일(목)부터 11일(금)까지 양일간 제주웰컴센터에서 국가인권위원회 송오영 사회인권과장과 조경재 사무관을 초빙하여 인권경영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특강 첫날인 이날 제주웰컴센터에는 도내 8개기관 인권경영 담당자가 참석, 제주도 공공기관의 인권경영 추진 방향 및 전략에 대한 진지한 토론이 이어졌다.

 

  인권경영 특강에서는 ▲글로벌 인권경영트렌드와 인권경영의 필요성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 ▲공공기관에서 사기업보다 더 높은 수준의 인권보호 및 존중의무를 해야 하는 당위성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추진 방향, 도입 사례, 제주도 공공기관에서의 추진 및 전략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A기관 담당자는 “국가인권위원회와의 토론회에서 나온 논의내용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과 기관에 맞는 체계적인 인권경영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국가인권위원회 송오영 과장은 ”제주도내 8개 공공기관이 이처럼 동시에 인권경영 추진을 위한 토론회를 갖는 건 처음 있는 일이었다“ 며 ”제주지역 공공기관마다 인권경영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길주 기자 liebwhj@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9/01/10 [11:24]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0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