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년 제2차 안산시 노동인권보호 위원회 개최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8/12/06 [10:15]

 

 

[한국인권신문= 경기·인천 취재본부 정영혜 기자]

안산시 노동인권보호위원회는 지난 3일 안산시상하수도사업소 회의실에서 ‘제2차 안산시 노동인권보호 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10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회의는 일·생활 균형 실현의 한 방안으로 안산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사업의 효율적인 홍보와 집행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위원들은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사업에 대해 버스를 이용한 홍보나 유관기관의 협조 등 적극적인 홍보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전문적인 사례 관리를 통한 대상자 발굴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안산시 한부모 지원 사업 관계자는 “지원대상을 확대하기 위해 현재 대상자 기준인 중위 소득 72%를 완화하는 방안을 보건복지부에 협의 요청 할 수 있다”고 밝혀 2019년도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산시노동인권보호위원회는 신안산대 박형근 교수를 위원장으로 노동단체, 안산시 상공회의소, 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등 안산시의 다양한 노사민정 분야 위원들 14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안산시의 노동 전반에 걸친 정책 등을 심의와 자문을 진행하고 있다.  

 

정영혜 기자 baby51300@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8/12/06 [10:15]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