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취업성공시크릿데이 행사 개최

한국인권신문 | 입력 : 2018/12/01 [11:06]

 

 

[한국인권신문= 조성제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24일 서울 역삼동 과학기술회관에서 제약 바이오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구직자 53명을 초청해 ‘취업성공시크릿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취업성공시크릿데이’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에서 운영한 ‘제약바이오품질관리 및 분자진단 전문인력양성과정’ 수료 후 제약·바이오 업계 취업에 성공한 재직자를 통해서 취업에 성공하기까지의 노하우를 공개하며 취업자와 미취업자간 의미 있는 소통을 하는 자리다.

1부 행사는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서울과기새일센터)의 취업성과를 공유하고, 서울제약 인사 담당자가 나와 제약 바이오 업계의 다양한 직무에 관한 구체적인 설명과 향후 진로 설계에 대해 강연했다.

2부에서는 동국제약, 종근당, 태준제약, 바이넥스에서 QC·QA, R&D분야에서 근무 중인 재직자들이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에 성공하기까지의 비결과 실제 현장에서 수행하는 직무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에 참가한 한 취업 준비생은 취업을 준비하며 막막했는데 같은 목표를 지닌 구직자들을 만나 위로가 되었고,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을 위해 필요한 역량과 취업을 희망하던 곳의 재직자들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과기새일센터는 내년에도 전문적인 직업훈련 운영계획과 취업상담사의 1:1 취업 지원서비스를 통해 제약·바이오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문용 센터장은 “서울과기새일센터의 직업훈련을 통해 취업한 취업자의 사후지원 뿐 아니라 미취업 이공계 구직자들의 현장 의견을 모아 향후 센터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조성제 기자 sjobus@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전정희가 만난 사람 ‘라오스의 숨은 보석, 씨엥쿠앙’
이전
1/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