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상민의원, 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 동시 임명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8/11/05 [16:56]

 

 

[한국인권신문= 주신영 기자] 이상민 국회의원(대전 유성을)이 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은 5일 제25차 최고위원회를 개최하여 전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역임한 이상민의원을 과학기술특별위원회와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키로 의결했다.

    

 최고위원회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은 국가 경쟁력과  미래성장을 높이는 핵심 기술로 판단하고, 두 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당의 4선 중진의원이자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기술 분야에 폭넓은 식견과 이해 그리고 평소 현장과 긴밀하게 소통해 온 이 의원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두 특별위원회에 동시 위원장 임명은 매우 이례적인 경우라고 밝혔다.

    

 이상민의원은 “중요한 직책을 한 번에 두 개나 맡아 그 책임감이 막중하며, 이해찬 당대표님을 비롯하여 당 최고위원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기술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만큼, 과학기술과 정보통신산업 진흥을 통하여 문재인정부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 문재인정부가 성공하는데 위원장으로써 최선을 다하겠다”며 임명 소감을 밝혔다.

 

주신영 기자  jucries62@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8/11/05 [16:56]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