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대통령 유엔총회 성공리에 마쳐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8/09/28 [10:47]

 

 

[한국인권신문=백승렬]   문재인 대통령은 3박 5일 간의 제 73차 유엔총회 참석 일정을 모두 마치고 27일 귀국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서울공항에 영접나온 임종석 비서실장, 한병도 정무수석,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와 인사를 나눴다.

 

이번 유엔총회 기간 중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일본의 아베 총리, 칠레, 이집트 정상들과 회담했으며 안토니오 구테헤스 유엔사무총장,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과도 면담하며 평양 남북정상회담의 결과를 설명하고 평화에 대한 우리의 비전에 대해 협력을 요청했다.

 

또한 미국 폭스뉴스와의 인터뷰, 미국 외교가의 영향력 있는 인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미국 사회에 우리의 평화 노력을 알렸다.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는 평화가 인류 보편의 가치임을 강조하며 지난 일 년 동안 기적같은 변화를 보여준 한반도 비핵화 과정과 평화에 대한 노력을 전세계에 알리는데 주력했다.

 

 

백승렬  0177664622@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8/09/28 [10:47]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