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언론, 지역금융이 힘을 모아 스타트업 육성

한국인권신문 | 입력 : 2018/09/13 [15:05]

 

 

[한국인권신문=조성제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문화방송(주)(이하‘부산MBC), BNK부산은행(이하‘부산은행’)은 부산지역 유망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지원을 위해 9월 14일 오후 5시 30분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부산 스타트업 경진대회(가칭) 개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의 창업지원 정책에 맞추어 부산MBC와 부산은행이 함께  부산의 유망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부산지역 창업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공동으로 '부산 스타트업 경진대회(가칭)'를 내년 상반기에 개최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대회전반 총괄 및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 발굴을 지원하고 ▲부산MBC는 부산지역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하는 과정에 대한 프로그램을 기획보도 하는 등 지역의 유망스타트업을 알리고 창업 붐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며, ▲부산은행은 대회 후원 및 투자연계를 통해 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MBC와 부산의 대표금융인 BNK부산은행이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 성장에 관심을 가지고 시와 협업하여 '부산 스타트업 경진대회(가칭)'를 개최하는 것은 부산의 유망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알리고 성장시키는데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앞으로 부산지역의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선순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조성제 기자 sjobus@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전정희가 만난 사람 ‘라오스의 숨은 보석, 씨엥쿠앙’
이전
1/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