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금천구, ‘아.주.좋.아’ 주민학교 개강
40명의 아파트 주민리더 입학, 이달 26일까지 아파트관리 전반 교육 진행
 
조선영 기사입력  2018/07/05 [17:42]

▲ 오늘 5일(목) 오후 2시 금천구청 평생학습관에서 ‘2018년 아.주.좋.아! 주민학교’ 개강식과 함께 김태근 변호사가 ‘공동주택 관리제도’를 주제로 첫 수업을 진행했다.     


[한국인권신문=조선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늘 5일(목) 오후 2시 구청 평생학습관 제3강의실에서 ‘2018년 아.주.좋.아! 주민학교’ 개강식과 함께 첫 수업을 진행했다. 개강식에는 지난달 공개 모집한 지역주민 40여명이 참석했다.

 

‘아.주.좋.아!’ 주민학교는 ‘아파트 주민리더와 함께하는 좋은 아파트 만들기’의 줄임말로, 아파트 관리 투명화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첫 강의는 서울주택도시공사 법률고문인 ‘김태근 변호사(법무법인 융평)’가 맡았다. ‘공동주택 관리제도’를 주제로 공동주택 관계법령, 분쟁, 처분 등을 사례 위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는 오늘 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변호사, 회계사, 주택관리사 등 전문 강사진이 아파트관리비 회계와 감사, 층간소음 예방법 등 아파트 관리 전반에 대해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구는 이밖에도 살기좋은 공동주택 주거문화 정착을 위해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 ‘찾아가는 상담소’ 등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교육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주택과(2627-161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선영 기자 ghfhd3628@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8/07/05 [17:42]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