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노동자/근로자 > 민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 기관장 회의 개최
국민신뢰 회복 위한 공공기관 혁신,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이 선도
 
주신영 기사입력  2018/06/25 [14:55]

▲ 정부세종청사     


[한국인권신문=주신영 기자]
김영주 고용노동부장관은 오늘 25일(월) 11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산하 공공기관 기관장 회의’를 개최하고, 공공기관 혁신 방향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주요 고용노동정책에 대한 산하 공공기관의 선도적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영주 장관은 공공기관의 공공성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 일자리 질 개선, 업무혁신, 학력․지역․성별 차별 없는 사회형평적 인사, 채용비리․성희롱 근절 등 사회적 책무 이행” 등을 산하 공공기관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해줄 것을 강조했다.

 

김장관은 “공공기관이 혁신의 주체가 되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이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을 때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국민과 함께 혁신을 추진하고, 윤리경영을 강화하여 국민의 공공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김영주 장관은 노동시간 단축 등 주요 고용노동 주요정책에 대해 산하기관의 선도적이고 모범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참석한 공공기관장들은 국민 신뢰회복을 위해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혁신계획을 상향식으로 수립하는 등 공공기관 혁신을 본격 추진하는 한편, 오는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노동시간 단축에 따른 준비사항을 차질 없이 이행하는 등 주요 고용노동정책이 현장에서 안착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주신영 기자 jucries62@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8/06/25 [14:55]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