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학과 만난 평창동계올림픽
국립과천과학관 겨울방학 특별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주신영 기사입력  2017/12/14 [16:32]
    평창동계올림픽 교육자료
[한국인권신문]국립과천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018년 1월 2일부터 19일까지 겨울방학 특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교육과정은 ‘과학과 만난 평창 동계올림픽‘, ‘과학융합탐구‘, ‘진로체험‘ 등 3개 과정으로 편성돼 있으며 과정별 특색 있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과학과 만난 평창 동계올림픽‘ 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하며, 동계올림픽 종목 속에 숨겨진 과학원리를 탐구하는 내용으로, 성화 봉송에서부터 시작해 동계올림픽과 관련된 과학실험 등을 거친 후 메달수여식까지 체험할 수 있다.

‘과학융합탐구‘ 는 우리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진 등 다양한 재난상황을 가정하고 그 발생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근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일깨우고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스토리텔링형 교육과정이다.

‘진로체험‘은 미래 유망 과학기술 분야를 선별해 이와 관련된 다양한 탐구·체험 활동을 하는 과정으로, 원래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나 방학을 맞아 개인 대상 총 6개 반 115명 정원으로 접수를 받는다.

참가희망자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http://www.sciencecenter.go.kr) [예약/신청]-[과학교육]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자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이 이루어지며,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과천과학관 담당자는 “이번 겨울방학 특별 교육과정을 통해 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색다른 방향에서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7/12/14 [16:32]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