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고(新聞告)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사회연대, ‘인권1번가’ 프로젝트 가동… 인권정책 아이디어 국민인수위에 제출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7/06/11 [21:33]

 


[한국인권신문=이광종] 인권단체인 새사회연대는 시민들의 인권 정책과 아이디어를 모아 국민인수위에 제출하는 ‘새사회 <인권1번가> 프로젝트(약칭 <인권1번가>’를 시작한다.

 

<인권1번가>는 시민들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인권개선 과제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창구로 6월 12일(월)부터 25일(일)까지 새사회연대 홈페이지(www.nsociety.org)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새사회연대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 기조는 인권과 민주주의를 지향하고 있어 바람직하지만, 의견수렴과 기획, 의사결정 전 과정에서 시민들의 실질적인 참여와 반영이 중요하고 이런 과정을 인권으로 인식하고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취지를 밝히고, 시민들의 의견을 정리하여 국민인수위원회에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사회연대는 2001년 설립된 인권단체로 국가인권위원회 설립·감시, 차별금지법 등 인권관련 법제도 개선, 민주적 사법개혁 실현 운동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문의 : 02-2235-0062)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7/06/11 [21:33]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